본문 바로가기
검색을 할땐 엔터 또는 돋보기를 누르고, 닫으려면 ESC키를 누르거나X를 눌러주세요.

- FEATURE
- LASTEST NEWS
FEATURE

세계적인 그래피티 크루 1UP (One United Power)

단순한 낙서가 창조적인 예술이 되어 돌아왔다. 바로 그래피티를 가리키는 말이다. 그래피티는 매번 예술과 범죄, 그 사이 윤리적 담론이 펼쳐지고 있다. 윤리적 담론에서 90% 지분을 독차지 하는 독일 대표 크루 1UP (One United Power)을 소개한다. 이 크루는 세계적인 그래피티 크루로 자리매김 하고 있으며 그래피티의 가장 원초적인 스타일을 추구 하고 있다. 이들은 베틀린을 중심으로 활발하게 활동하고 있으며 팀워크는 세계 최강이라 알려졌다.

 

 

이들은 절처히 이름을 숨기고 마스크와 장갑을 착용한다. 또한 개인이 소유하고 있는 부동과 유동은 절대 건드리지 않는다. 오직 공공의 재산 타켓이 된다고 한다. 어느 나라든 공공의 재산에 낙서를 하는 건 불법이다. 하지만 처벌하는 방식이 베를린은 조금 유연하다. 독일에선 그래피티 작업 중 잡혔을 때 체포나 조사를 받지 않는다. 단순히 정해진 벌금만 내면 된다.

 

 

국내에선 웍스아웃(WORKSOUT)의 갤러리 징크(Zinc)에 열린 국내 최초 ‘ONE WEEK WITH 1UP’의 사진집, 전시, 영상 프리미어 등 함께 1UP 그래피티가 프린팅된 칼하트 WIP(Carhartt-Wip)협업 티셔츠를 만나 볼 수 있었다. 

🌐패션 커뮤니티를 통해 많은 정보를 획득하세요!‼️

https://bpearmag.com


비피얼커뮤니티가 베타오픈했습니다!
https://bpearmag.com
많은 참여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