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검색을 할땐 엔터 또는 돋보기를 누르고, 닫으려면 ESC키를 누르거나X를 눌러주세요.

POPULAR NEWS


- FEATURE
- LASTEST NEWS
ART&DESIGN

당황하게 만드는 발명품

728x90
SMALL

대부분의 공산품은 사람들이 좋아할 만한 디자인과 그래픽을 사용하며 이전에 나왔던 제품보다 사용하기 편리한 제품을 만든다. 또한 제품이나 브랜드에 긍정적 이미지를 구축하여 잠재적 소비자들에게 소구하고 어필한다. 이는 같은 용도, 같은 가격, 같은 생산지일지라도 소비자가 본인에게 조금이라도 더 끌리는 제품을 선택하여 구매할 수 있는 자본주의 사회의 소소한 혜택이다.


오늘은 앞서 알량한 지식으로 소개한 자본주의 사회 속 본연의 기능에 충실한 제품이 아닌 엉뚱함으로 소비자들의 호기심과 유쾌함을 유발하는 제품이 가득한 인스타그램을 소개하려 한다.


@uglydesign 계정을 들어가보면 어느 회사에서 만들었는지 아무리 찾아도 나오지 않는 음경, 음낭 분리형 속옷부터 소고기 마블링이 빼꼼히 보이는 디스 진, 탱크를 그대로 박아놓은 듯한 바(Bar), 털복숭이 남성의 몸을 그대로 프린팅한 원피스 수영복 등 다소 엉뚱하면서도 기발한 제품들이 가득하다.


옛말에 ‘소가 뒷걸음질 치다가 쥐를 잡는다’는 말이 있다. 원래 비아그라는 협심증 치료제였고, 콜라는 두통약을 만들 던 중 상품화되었으며 포스트잇은 초강력 접착제를 만들 던 중 플라스크에 콧물을 떨어뜨려 만들어졌다. 혹시 아나? 이 엉뚱한 제품을 만든 괴짜들이 훗날 기발한 제품 혹은 발명품을 만들지.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