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검색을 할땐 엔터 또는 돋보기를 누르고, 닫으려면 ESC키를 누르거나X를 눌러주세요.

POPULAR NEWS


- FEATURE
- LASTEST NEWS
CULTURE

퇴근하고 내한공연보고!

728x90
SMALL

런던을 주 무대로 활동하는 닌자튠(Ninja Tune) 소속의 뮤지션 조던 라케이(Jordan Rakei)가 오는 1월 17일 홍대 무브홀에서 내한 공연을 한다. 소울과 재즈, 그리고 힙합을 흡수하면서 자신의 음악을 구축해온 그는, 런던 언더그라운드 신에서 톰 미쉬(Tom Misch), 디스클로저(Disclosure) 등과 어깨를 나란히 하는 실력파 뮤지션이다. 지난 2014년 첫 EP [Groove Curse]을 발매, 작년 정식 데뷔 앨범 [Cloak]을 발매하면서 세계 각지에서 주목을 받았고, 런던의 음악 레이블 닌자튠(Ninja Tune) 멤버로 영입되면서 새 앨범 [Wallflower]를 발매했다.


라케이는 작곡과 작사, 그리고 악기 연주 모든 과정에 스스로 시작과 끝을 맺는다. 청소년기 전설적인 힙합 프로듀서 나인스 원더(9th Wonder)와 피트 락(Pete Rock)이 엠피씨(MPC)를 통해 만들어내는 음악을 모방해왔고, 자연스레 본인이 주도하는 라이브 연주를 목표로 하게 되었다. 라케이는 두 전설의 원초적인 힙합 비트에 더 루츠(The Roots), 디 인터넷(The Internet)의 소울과 재즈적 요소를 가미한 독특한 음악을 찾았다.


새해를 맞아 시작된 라케이의 월드투어는 호주를 거친 뒤 아시아에 착륙한다. 한국에서의 첫 공연이자 라케이의 매작 [Wallflower] 몸소 느낄 기회다. 그의 음악적 소명을 담은 이번 작품은, 반복적인 루프 에서 드라마틱한 음악 선율의 변화가 일어난다. 또한, 곡 내내 들려오는 그의 감미로운 보컬은 하나의 조화를 이룬다. 프로듀서이자 싱어송라이터, 그리고 멀티 인스트루멘탈리스트라는 여러 명칭은 그를 묘사하기에 부족하다. 라케이가 선보일 복잡하고 정교한 음악의 세계, 이번 내한 공연을 통해 기대해보자.







공연명 : Focus Live Vol.3 Jordan Rakei
일시 : 2018년 1월 17일 () 20:00
장소 : 홍대 무브홀 (MUV HALL)
티켓 가격 : 현매 77,000원 / 예매 66,000원
티켓 오픈 : 2017 12 13 20 @ 론티켓
주최 : 로엔엔터테인먼트
주관 : Focus Live_로엔엔터테인먼트, VISLA, BACOM
공연관람가 : 12세 이상 (신분증 및 학생증 지참 필수)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