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검색을 할땐 엔터 또는 돋보기를 누르고, 닫으려면 ESC키를 누르거나X를 눌러주세요.

POPULAR NEWS


- FEATURE
- LASTEST NEWS
FASHION

나이키 재능기부 펼치다!

728x90
SMALL

세계적인 스포츠 브랜드 나이키(NIKE)는 스포츠 브랜드 중 으뜸인 브랜드로 신선하고 다양한 라인들과 정말 셀 수 없이 많은 제품들을 내놓았다. 뿐만 아니라 패션에서도 빠질 수 없는 브랜드로 자리매김해 두 마리 토끼를 한 번에 잡았다. 334억 달러, 약 37조 8,200억에 매출을 올려 경쟁 스포츠 브랜드 아디다스(adidas)를 제치고 1위를 차지했다.


나이키는 나름 기부 프로젝트도 이어가고 있다. 도언베쳐 프리스타일(Doernbecher Freestyle)이라는 단체를 설립해 꾸준하게 실행하고 기부하고 있다. 도언베처 프리스타일은 미국 오리건주 포틀랜드에 위치하고 있는 어린이 병원과 협약을 맺어 진행하는 프로젝트다. 14번째 주인공은 베이퍼맥스(VAPORMAX)다. 


이 프로젝트는 병원에 입원해 있는 어린이들이 직접 디자인을 참여해 발매를 진행하며 판매 금액은 모두 치료비로 기부하는 따뜻한 프로젝트다. 현재 트렌드를 주도하고 있는 제품 베이퍼맥스를 가지고 15세 앤드류 메리디스(Andrew Merydith)가 디자인을 진행했다.


평소 좋아하던 미국 미식 축구팀 시애틀 시호크스(Seattle Seahawks)에서 영감을 받아 파란색과 형광색을 사용했다. 꿈에 그리던 직업 디자이너의 한걸음 다가간 앤드류 메리디스, 하루빨리 건강이 호전되길 비피얼 매거진이 기도하겠다.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