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검색을 할땐 엔터 또는 돋보기를 누르고, 닫으려면 ESC키를 누르거나X를 눌러주세요.

POPULAR NEWS


- FEATURE
- LASTEST NEWS
ETC

생일 축하해요!

728x90
SMALL
스트릿 스케이트보딩의 살아있는 전설로 불리워지는 마크 곤잘레스(Mark Gonzales) 가 6월 1일 50번째 생일을 맞이하였다. 마크 곤잘레스는 1968년 6월 1일 캘리포니아에서 태어났으며, 13세 때 스케잇씬에 입문하였다. 그로부터 2년뒤인 15살에 그는 동시대의 스케이터 타미게레로(Tommy guerrero)와 나타스 쿠퍼스(Natas Kaupas) 함께 스트릿 스케이팅의 초석을 다지게 된다, 그중에서도 마크 곤잘레스는 스트릿스케이팅을 현대의 그것과 좀더 근접하게 만든 인물이라고 평가받고 있고. 스트릿스케이팅(Street Skating)이라는 단어를 잡지 표지에 등장시킨 역사적으로 보았을때에 가장 영향 끼친 몇 명 되지않는 사람이다. 이후 그는 당시 메이져 그룹이었던 알바 컴퍼니(Alva Company.) 에 스폰서를 받으며 점점 그의 이름을 널리 알리게 되었다. 

스케이트보딩에서도 두각을 나타내는 마크곤잘레스 이었지만. 그를 주제로 이야기하였을 때. 빼놓을수 없는 것은 아티스트로써의 마크 곤잘레스이다. 현재 크루키드(Krooked)의 오너이자 슈프림(Supreme)의 아트 디렉터로 활동하고 있고 아디다스 스케이트보딩(Adidas Skateboarding) 과의 스폰서 쉽으로 최근 협업 제품을 출시 했으며, 그 이외에도 다양한 브랜드와의 꾸준한 콜라보레이션과 작품활동으로 아티스트로써의 행보 또한 꾸준히 이어가고 있다. 길지않은 스케이트보드의 역사에 적지않은 영향을 끼친 그의 생일을 진심으로 축하하는 바이다. 앞으로 꾸준히 그의 활동을 보고싶은 한사람으로써 말이다.

아래 그의 50주년 생일을 기념하는 영상을 준비하였으니. 현재의 그를 있게 만든 그의 스케이팅을 감상하여보도록 하자.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