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글로벌 스포츠 브랜드 나이키(NIKE)는 불사신이라는 소리가 있다. 아니 불사신이다. 나이키는 절대 죽지 않는다. 그만큼 나이키는 어마무시하다고 말할 수 있다. 나이키가 전개하는 수 많은 제품중 스포트한 제품과 혁신적인 제품 그리고 현재 트렌드라고 할 수 있는 나이키 에어 베이퍼맥스 플라이니트(NIKE AIR VAPORMAX FLYKNIT)다. 

나이키 에어 베이퍼맥스 베이퍼맥스는 신발 이름이겠고 에어는 밑창에 달려있는 나이키 시그니처인 에어쿠션이고 플라이니트? 조금 생소할 수도 있는 이름이겠다. 플라이니트는 플라스틱에서 얻은 원료를 가지고 니트나 양말처럼 짜서 신발을 감싸 초경량으로 제작한다. 나이키의 혁신적인 기술이라고 말할 수 있겠다. 일반 운동화는 290g 플라이니트는 160g 정도 나가니 착화감은 말 안 하겠다. 

이번년도 유행을 일으킨 나이키 에어 베이퍼맥스 플라이니트를 제품을 소개해 주겠다. 다양한 색상과 스타일 그리고 협업까지 소개할 테니 다양한 정보를 스크랩하고 공유하길 바라겠다. 또한 제품 소개는 아주 간단하게 진행되며 품번까지 기재할 것이니 옆구리가 간지러웠던 사람은 시원했으면 좋겠다.

1, 나이키 에어 베이퍼맥스 트리플블랙(NIKE AIR VAPORMAX TRIPLE BLACK)

디자이너 브랜드 꼼 데 가르송(Comme des Garcon)과 협업을 통해 인기를 실감했던 나이키 에어 베이퍼맥스 트리플 블랙(NIKE AIR VAPORMAX Triple Black)은 슬림하고 깔끔하며 올 블랙 색상으로 남성 팬들에게 인기가 좋았던 제품이다. 현재까지도 구하고 있다는 소문이 있다.  

Style Code : 899473-003

2, 나이키 에어 베이퍼맥스 트리플핑크 (NIKE AIR VAPORMAX TRIPLE PINK)

베이퍼맥스는 무난한 색들이 많이 출시되지만 이런 트리플 핑크(TRIPLE PINK)도 출시된다. 이 신발은 밤에 신어도 아주 선명하게 보인다. 우아한 자태를 뽐내고 있는 사진 속들의 트리플 핑크는 핑크 빠 남성들에게 아쉽게도 여성 라인만 출시된다. 여자친구 선물을 생각한다면 사복에는 매치가 조금 어려울 수도 있다. 하지만 운동하기엔 아주 적합한 색상과 신발이니 조심스럽게 운동을 권해보자!

Style Code : Error  




3, 나이키 에어 베이퍼맥스 아스팔트 (NIKE AIR VAPORMAX ASPHALT)

다크 그레이와 블랙 울프, 그리고 퓨어 플래티넘(Pure Platinum)을 색상으로 아스팔트라는 이름을 가진 신발이다. 자세히 보면 색상은 세 가지로 나눠진다. 솔 부분은 아쿠아 색상이 많이 떠오르지만 나이키가 주로 많이 쓰는 색상 퓨어 플래티넘이다. 직역하자면 순수하다는 말이겠다. 에어 솔 자체가 투명해서 지은 이름으로 예상된다. 비가 그친 뒤 신으면 이쁘다는 말도 있다. 

Style Code : 849558-002



4, 오프 화이트(OFF WHITE) X 나이키 베이퍼맥스(NIKE VAPORMAX)
 
버질 아블로(Virgil Abloh)가 이끄는 브랜드 오프 화이트(OFF WHITE)와 협업을 진행했다. 나이키 베이퍼맥스(NIKE VAPORMAX)를 포함해 총 아홉 가지 모델을 선보였다. 기존 베이퍼맥스보다 조금 둔탁만 모습으로 선보였다. 무게감도 살짝 느껴지는 기분이랄까? 하지만 착화감은 똑같다. 플라이니트 원단은 그대로 사용했고 달라진 부분은 디자인 면에서 달라졌다. 옆 사이드에 협업을 이야기해주는 레터링을 비롯 스우시 위쪽에 주황색 탭이 달려있고 뒷축에도 손가락을 넣을 수 있는 고리도 달았다. 완전 성공적인 협업이라고 말할 수 있다. 그래서 그런지 몰라도 지금은 구할 수 없는 제품으로 남아 있다. 구 할려면 리셀가로! 흙흙 

Style Code : AA3831-100



5, 나이키 에어 베이퍼맥스 미드나잇 네이비(NIKE AIR VAPORMAX MIDNIGHT NAVY)

컬리지엣 네이비(COLLEGIATE NAVY) 혹은 미드나잇 네이비(MIDNIGHT NAVY) 불리는 신발이다. 우리가 생각하기엔 미드나잇 신발이 좀 더 친근하게 느껴진다. 신발을 살펴보면 정말 밤을 연상케 하는 느낌을 준다. 어두운 보라색과 파란색의 조화를 이룬다. 에어 솔은 검정색으로 구성됐다. 흔하지 않은 스타일의 신발과 색상이니 매력적이 면이 많은 신발이다.

Style Code : 849558-400


6, 나이키 에어 베이퍼맥스 다크 팀 레드(NIKE AIR VAPORMAX DARK TEAM RED)

어떻게 보면 남성미가 넘치고 어떻게 보면 섹시할 수도 있는 제품 다크 팀 레드(DARK TEAM RED)를 소개하겠다. 제품은 새빨간색이 아닌 약간 어두운 다크 레드로 구분된다. 조금 무게감이 있지 않은가? 개인적으론 분위기는 다크 팀 레드가 괜찮은 것 같다. 그리 밝지 않은 색상이라 기본적으로 사복에도 잘 어울리겠다.  

Style Code : 849558-601



7, 나이키 에어 베이퍼맥스 블루 올빗(NIKE AIR VAPORMAX BLUE ORBIT)

트리플 핑크를 보았다면 이제는 진한 파란색이다! 블루 올빗(BLUE ORBIT)이라는 이름을 가진 제품이다. 이름을 짓는 기준은 잘 모르겠으나 직역하자면 빨려 들어간다? 라는 뜻으로 예상된다. 무튼 진한 파란색이다. 근데 보다 보면 이쁘고 그만큼 중독되는 색상인 것 같다. 지극히 개인적인 생각이지만! 제품을 살펴보면 에어 솔은 투명 색으로 배치가 되어 이쁨을 과시한다. 계속 보면 눈 아프니 다음 제품으로 넘어가길 바란다. 

Style Code : 849558-402



8, 클롯(CLOT) X 나이키 에어 베이퍼맥스(NIKE AIR VAPORMAX)

자욱한 연기와 독성 증기(Dense clouds of smoke and toxic vapor) 라는 컨셉을 바탕으로 클롯(CLOT)과 협업을 진행했다. 클롯은 중화권 스타 진관희가 전개하는 크리에이티브 레이블로 활발하게 활동하고 있다. 제품은 완전 레드로 개성 있는 모습을 선보였고 레드와 어울리는 색상 블랙으로 끈과 나이키 로고, 레터링 등 마무리 지었다. 이 제품도 솔드아웃이라는 단어를 올렸다. 

Style Code : AA2241-006